공지사항
진각종소식
현재 : 종단소식 > 진각종소식 > 진각종소식
진각종소식
“화해와 소통의 새날을 열어갑시다”
입력 : 2020-01-02 

진각종, 진기 74년 신년하례법회 봉행

IMG_0711.JPG


진각종(통리원장 회성 정사)은 1월 2일 낮 12시 진각문화전승원에서 진기 74(2020)년 신년하례법회를 봉행했다.

이날 법회에서 경정 총인예하는 신년 법어를 통해 “각자가 자기 처지에서 무슨 일을 하던 그 본질은 수행하고 교화하는 사람임을 잊지 말기 바란다. 심성은 본래 화해의 궁전이어서 진리와 화해하여 하나가 되고 자기와 화해하여 주인공을 찾아 중생과 화해하여 더불어 살아가자”며 “종교가 사법을 정화하여 정법을 세우면 정치는 정쟁을 쉬고 정도로 걸어가고 경제는 독식을 넘어 풍요를 나누며 사회는 분쟁을 풀어서 화평을 누린다. 새해 새 세상은 화해의 만다라 중에서 마음 다해 손잡고 수행하여 웃어보자”고 전했다.

통리원장 회성 정사는 인사말에서 “복덕은 짓고 마장은 물리치려는 정진력으로 새해불공에 매진하면서 사람과 사람, 조직과 조직이 더불어 소통하고 화합하는데 힘써야 한다. 그 가운데 길은 열리고, 원은 성취 될 것”이라며 “우리 모두 개인사는 물론 종단의 크고 작은 불사에 자주적이고 적극적으로 참여하면서 모두가 주인공이 되기를 서원하자”고 당부했다.

이에앞서 교육원장 덕정 정사는 강도발원을 통해 “법신불의 가지원력과 진각성존 회당대종사님의 무진서원 공덕으로 불법이 흥왕하여 진각 100년, 진각 1,000년을 향해 힘찬 걸음을 내딛는 진기 74년에는 전 종도가 뜻을 모아 ‘화해와 소통’으로 서로 참회와 용서가 오가는 밀엄정토를 위해 다함께 용맹정진 하자”며 “오늘 진기74년 신년하례식의 발심이 아름다운 씨앗이 되고, 그 씨앗이 자라서 진각 100년과 이 땅 역사의 아름다운 결실로 자라나기를 서원한다”고 했다.

총금강회장 익정 각자도 “경자년 새해를 맞이하여 경정 총인예하를 비롯한 스승님들과 산하기관 관계자, 신교도 여러분들 모두 복지구족 하시기를 서원한다”면서 “경자년은 흰 쥐의 해라고 한다. 예로부터 쥐는 지혜로움의 상징이자, 흰 쥐는 사람들을 위한 희생을 상징하기도 한다. 신년을 맞이하여 지혜로운 삶과 희생정신을 발휘하여 개인의 발전뿐만 아니라 종단의 발전에도 함께 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날 신년하례법회에는 종의회의장 관천 정사, 현정원장 법정 정사, 통리원 총무부장 능원 정사를 비롯한 부·실장 및 국장, 대전·전라교구청장 원명 정사, 대구교구청장 증혜 정사, 부산교구청장 진광 정사,  경주교구청장 원주 정사, 포항교구청장 효명 정사와 교구 종무국장 스승, 회당학원 이사장 덕운 정사, 진각복지재단 대표이사 원혜 정사, 서울교구 스승, 총금강회 임원 및 교구 금강회장단, 전국 합창단장 및 임원, 장익 위덕대 총장과 학교법인 회당학원 산하 중·고등학교장 등이 동참했다.
 

IMG_0663.JPG

 

IMG_0683.JPG

 

IMG_0667.JPG

 

 



우)02748 서울특별시 성북구 화랑로 13길 17 대한불교 진각종 전화 : 02-913-0751~4 팩스 : 02-913-0755
COPYRIGHT 대한불교진각종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