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진각종소식
현재 : 종단소식 > 진각종소식 > 진각종소식
진각종소식
“물심이원진리를 바로 세워 진각의 꽃 피우자”
입력 : 2019-05-11 

진각성존 회당대종사 탄생 117주년 기념불사

3면 종조탄생절 기념불사 (3).JPG


진각종 진언행자들이 진각성존 회당대종사 탄생절을 맞아 위덕을 기리고 그 정신을 이어 받아 참회의 삶, 실천의 삶을 살고 즉신성불의 길을 열어가고자 다짐했다.
진각종(통리원장 회성 정사)은 5월 10일 오후 2시 30분 서울 진각문화전승원 1층 무진설법전에서 ‘회당대종사 탄생 117주년 기념불사’를 봉행했다.

이날 불사에서는 헌화 및 예참에 이어 서울교구 스승들이 회당 대정사전에 육행실천을 서원하는 육바라밀 꽃 공양을 올렸다. 또 종조법어 봉독(교육원장 덕정 정사), 봉축사, 봉축의 노래(탑주, 밀각심인당 연합합창단), 반야심경, 폐회예참 등이 이어졌다.
이 자리에서 통리원장 회성 정사는 봉축사를 통해 “종조님께서 한결 같이 강조하고 가르치신 법문은 진호국가불사이다. 한 부처가 성도하면 국토 모두 성불된다는 이 가르침을 좇아 자기 성불을 먼저 이루어야 할 것”이라며 “종조님께서 또한 강조하신 것은 화합이다. 국민이 화합하는 가운데 진호국가도 성취된다. “화합하기 위해서는 스스로의 마음 그릇을 키워야하고 탐진치를 내려놓아야 한다”고 전했다.

회성 정사는 이어 “모든 이들을 고통에서 해탈시키고 이 세상을 밀엄정토로 만들기 위해서는 종조님의 무진서원을 성취해야 한다. 그동안 간단없이 이어져온 우리들의 수행을 점검하고 교화불사의 원력 또한 다시 세우자”며 “종조님 오신지 117주년, 새로운 발심과 정진으로 물심이원의 심인진리를 바로 세워 이 땅에 진각의 꽃이 활짝 피어나도록 서원하자”고 당부했다.

이날 불사에는 혜일, 성초, 혜정 정사는 원로스승과 서울교구 스승, 서울교구 금강회장 일지정 보살을 비롯한 각 심인당 금강회장, 장익 위덕대 총장과 학교법인 회당학원 산하 종립 중·고등학교장, 진선여고 반야어머니불자회장, 진선여중 연화어머니불자회장, 위덕대 마하비로자나동아리, 진선여중고 학생회 및 연화학생회 회장단, 심인중고 학생회 및 진각학생회 회장단, 종립 탑주유치원 원아대표와 신교도 등이 참석했다.
한편, 울릉도 금강원 내 종조전을 비롯한 국내외 각 심인당에서 오전 10시 기념불사를 봉행하고 회당대종사 탄생의 뜻을 기렸다.
 

3면 종조탄생절 기념불사 (2).JPG

 

3면 종조탄생절 기념불사 (1).JPG

 
 

 



우)02748 서울특별시 성북구 화랑로 13길 17 대한불교 진각종 전화 : 02-913-0751~4 팩스 : 02-913-0755
COPYRIGHT 대한불교진각종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