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진각종소식
현재 : 종단소식 > 진각종소식 > 진각종소식
진각종소식
한·중·일대회 중국대표단 진각종 예방
[2017-09-11 17:09]

20차 한··일불교우호교류회의 한국대회에 참석한 중국대표단이 98일 진각종 총인원을 방문했다.

중국대표단 90여 명은 이날 탑주심인당을 참배하고 진각문화전승원에서 공식 환영행사와 만찬을 가졌다.

환영행사에서 통리원장 회성 정사는 지난해 개최됐던 세계불교도우의회 서울총회를 통해 이미 와 보신 분들도 계시겠지만 이곳은 한국에서 대표적으로 진언수행을 하고 있는 진각밀교의 본산이라며 이 곳을 찾아주신 여러분들과의 소중한 인연으로 앞으로도 더욱 자주 만나며 한국과 중국의 불교와 국가가 발전하기를 서원한다고 말했다.

중국불교협회 부회장 밍셩 스님(중국 대표단장)은 답사를 통해 한중일불교우호교류회의를 원만하게 회향하고 이렇게 진각종을 찾아 환대를 받게 되어 정말 감사하다면서 오늘 진각종을 보고, 들으면서 진각종의 불교의 생활화, 생활의 불교화라는 포교방식에 무척 관심이 간다. 불교가 생활 가운데 원만히 활약할 수 있어야 더 큰 생명력을 발휘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밍셩 스님은 한국과 중국이 함께 불교계가 더욱 발전하고, 아시아 나아가 세계가 더욱 화평할 수 있도록 노력해나가자고 덧붙였다.

이날 방문에는 진각종 측에서 통리원장 회성 정사를 비롯해 교육원장 덕정 정사, 총무부장 호당 정사, 사회부장 덕운 정사, 재무부장 수혜 정사, 교무국장 수각 정사, 사서국장 법공 정사, 교법연구실 상임연구원 성제 정사, 국제교류 중국담당 도연(보현심인당 주교) 정사가 참석했으며, 중국 측에서는 중국 국가종교사무국 쉐후이 고문, 중국불교협회 부회장 밍셩 스님, 부비서장 푸정 스님, 요녕성 종교사무국 쓰광레이 부국장, 중국불교협회 쓰창샨 상무이사, 광동성 불교협회 쳔시우신 부회장 등이 참석했다.

 

 



우)02748 서울특별시 성북구 화랑로 13길 17 대한불교 진각종 전화 : 02-913-0751~4 팩스 : 02-913-0755
COPYRIGHT 대한불교진각종 ALL RIGHTS RESERVED.